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한국에서 느끼는 이국적 향취, 디저트 노마드족이 반한 디저트 카페 추천


2016년 화제의 키워드로 떠오른 ‘노마드족’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노마드족이란 유목민을 뜻하는 라틴어로 장소, 시간,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혜택을 찾아 움직이는 자유로운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디지털 노마드족, 유비 노마드족, 런치 노마드족 등 다양한 노마드족이 양산되고 있어요. 최근에는 달콤하고 독특한 디저트를 찾아 다니는 ‘디저트 노마드족’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디저트 노마드족을 매료시킨 아름다운 비주얼과 맛을 갖춘 디저트 카페는 어디일까요? 오늘 한화첨단소재 블로그에서는 디저트 노마드족들의 성지, 여의도 디저트 카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랑스를 맛보다

브리오슈도레


여의도 파크센터 1층에 위치한 브리오슈도레는 1976년에 탄생한 프랑스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에요. 브리오슈도레에서는 빵, 비엔누아즈리, 샌드위치, 파티스리 등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데요, 프랑스 천연 효모로 장시간 발효해 만든 빵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깊고 고소한 풍미를 자랑해 디저트 노마드족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브리오슈도레에서는 프랑스 전통 크루아상을 맛볼 수 있고, 이런 크루아상을 활용한 각종 브런치 메뉴들도 있는데요, 브런치 메뉴는 여의도 직장인들의 입맛까지 취향저격 했습니다. 이번 여름을 맞아 선보인 크루아상 알라 글라스는 크루아상과 아이스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로 풍미가 뛰어나답니다. 

 


또한 각종 쿠키와 마카롱, 타틀렛, 밀푀유, 에끌레르 등의 파티스리는 커피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데요, 너무 달지 않은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자꾸만 생각나는 맛이에요. 브리오슈도레는 여의도 이외에도 종로, 신촌, 송파 등 다양한 지점이 있으니 달콤한 디저트가 생각날 때 한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브리오슈도레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8 여의도파크센터 

전화번호: 02-2070-3000




미국을 맛보다

록키마운틴 초콜릿팩토리


이름만 들어도 달콤한 초콜릿이 상상되는 록키마운틴 초콜릿팩토리는 1981년 미국 콜로라도의 작은 마을에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현재는 미국 내 초콜릿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초콜릿 제조 ·판매 회사로 정평 나 있습니다. 또한 초콜릿팩토리라는 이름에 걸맞게 매장에서는 색다른 초콜릿들이 제조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디저트 노마드족들에게 더욱 호응을 얻고 있어요.

 


이곳에서 사용되는 초콜릿 원재료는 미국에서 50대째 내려오는 기타드 초콜릿인데요, 부드럽고 농후한 단맛이 특징이에요. 대표 메뉴로는 카라멜 애플과 리얼초콜릿 아이스크림, 초콜릿 음료 등이 있어요. 카라멜 애플은 사과에 진한 카라멜이 듬뿍 발라져 있는 것인데요, 카라멜 위 토핑으로는 치즈케익, 월넛, 쿠키앤크림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어요. 특히 사랑스러운 모양새가 돋보여 선물용으로도 인기랍니다.

 


리얼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카카오45%의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굉장히 많고 초콜릿 음료는 초콜릿 함량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록키마운틴 초콜릿팩토리가 디저트 노마드족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에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도 한몫 하는데요, 매장을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초콜릿 쇼윈도는 우리를 달콤한 디저트의 세계에서 빠져나올 수 없도록 만든답니다.





록키마운틴 초콜릿팩토리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4, IBPIA빌딩 1F
전화: 070-7777-2123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