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2017 서울 모토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신차 BEST 5!

▲ 출처: grucompany.co.kr


자동차 마니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7 서울모터쇼가 지난 금요일에 드디어 막을 올렸는데요. 시작과 동시에 신차를 구경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행사가 열리고 있는 킨텍스로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 4월 9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2017년 서울모터쇼는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디자인과 기술 그리고 올해를 장식할 다양한 신차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그런 많은 신차들 중에도 유독 마니아들의 시선을 끄는 차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모토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신차들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기아 엠블럼이 사라졌다!

스팅어

▲ 출처: hmgjournal.com


기아는 K시리즈를 통해 패밀리룩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했습니다. 과거에 모델마다 다른 이름을 강조하던 것에서 벗어나 K시리즈를 통해 매력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아 자동차의 라인업을 강조하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런 기아가 이번 모터쇼에서 기아의 엠블럼을 가리고 “E”라는 엠블럼을 단 스팅어를 공개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콘셉트카 GT를 바탕으로 만든 스포츠 세단인데요. 파격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그리고 실용적이면서 감각적인 실내 디자인까지 완성도가 높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G4 렉스턴

▲ 출처: smotor.com


전 세계에 다양한 모터쇼가 열립니다. 모든 모터쇼들이 개막하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월드프리미어 차량에 쏠리게 됩니다. 월드프리미어라는 것은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는 뜻으로 이목이 집중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 모터쇼에는 월드프리미어 모델이 2종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쌍용자동차의 대형 SUV G4 렉스턴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외 언론 매체에서도 언급하고 있는 G4 렉스턴은 프리미엄 대형 럭셔리 SUV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가스틸이라는 새로운 소재로 차별화를 하고 있는데요. 티볼리에 이어 또 한 번 성공을 거둘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새로운 해치백 강자가 온다!

클리오

▲ renault.co.uk


유럽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해치백 차량이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으로 젊은 층에게 조금씩 어필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스바겐의 골프와 현대자동차의 i30가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해치백 시장에도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었는데요. 이번 모토쇼에서는 또 다른 해치백의 강자 클리오가 소개되었습니다. 이미 유럽에서는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 클리오! 과연 국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새 차량으로 해치백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번 모터쇼에서 클리오를 꼭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압도적인 디자인에 매료되다!

LC500h

▲ 출처: autocar.co.uk


201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처음 공개된 렉서스의 콘셉트카, LF-LC는 강한 곡선과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기존의 딱딱하고 투박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날렵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New genetation LS으로 탄생하며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런 콘셉트카의 이미지를 그대로 담은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 LC500h가 서울 모토쇼에 등장했습니다. LC500h는 콘셉트카의 디자인과 거의 흡사해 양상차로서는 파격적으로 보이는데요. 그 덕분에 콘셉트카보다 완성도 높으면서도 자동차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충분한 매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모터쇼에서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을 만나보고 싶다면 렉서스 부스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술의 집약체를 찾았다!

I-TYPE

▲ 출처: motorauthority.com


모터쇼의 또 다른 매력은 우리가 직접 운전해볼 수 없는 기술이 집약된 차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2017 서울 모터쇼에서는 전기차 기술력이 집약된 I-TYPE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F1(포뮬러원)은 강한 파워와 빠른 스피드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경기입니다. 이런 F1과 더불어 최근에는 전기 포뮬러 머신이 등장하는 FE(포뮬러E)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 경기에 출전하는 포뮬러 머신인 I-TYPE이 서울 모토쇼에 전시됩니다. 소음도 매연도 없는 조용한 강자! 꼭 두 눈으로 확인하세요!


2017 서울모터쇼에도 빠지지 않는 이슈는 자동차 경량화인데요. 자동차 경량화는 연비감소,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 차량의 안정성 등 복합적인 요인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필수적인데요.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자동차 경량화 선도기업으로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 등의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소재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가볍기만 한 것이 아니라, 강하고 안전하며 가공성이 좋은 소재 개발로 자동차 소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번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2017년 서울모터쇼도 잘 구경하시고, 자동차의 많은 부분은 담당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도 꼭 기억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