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키덜트 주말 데이트 추천! ‘피규어 뮤지엄&라인프렌즈 스토어’

 

키덜트를 아시나요? 키즈(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가진 어른을 뜻해요. 키덜트는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를 잊지 못하고 이를 다시 찾는 20~30대의 성인계층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키덜트들은 술집이나 클럽 대신 레고나 건담샵으로 발길을 향하죠. 그래서 요즘은 키덜트를 타킷으로 한 재미있는 장난감들도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답니다. 이미 키덜트는 하나의 성인문화가 되었는데 키덜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는 재미있는 두 곳이 있습니다. 입장하는 순간 나가기 싫어지는 성인들을 위한 네버랜드, 당신을 초대합니다.

 

 


개인 소장품이
뮤지엄으로 탄생하다.

 

피규어 뮤지엄 W(Figure Museum W)는 피규어 및 토이를 테마로 테마파크의 기능을 접목시킨 새로운 개념의 뮤지엄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피규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피규어 뮤지엄은 개인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는 뮤지엄인데 개인이 이렇게 많은 피규어를 모았다니 피규어 뮤지엄 W는 진정한 키덜트의 세계임이 틀림없어요. 

 

 


다양한 전시실
피규어 뮤지엄 W

 

피규어 뮤지엄 W는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까지 체험 공간, 전시실,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자리하고 있어요. 3층과 4층은 상설 전시실, 5층은 테마 전시실로 각기 다른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거의 모든 캐릭터가 이곳에 있습니다. 작은 피규어에는 히어로의 묵직함과 악당들의 비열함을 표정 하나하나 세심하게 표현해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켜요. 보고 있으면 만화의 스토리와 함께 유년 시절의 추억 여행이 시작되는 기분입니다.

 

 


세계의 히어로가
한 곳에 모였다!

 

마음속에는 누구나 좋아하는 히어로 한 명쯤은 있잖아요? 한국의 자랑스러운 태권 V, 아이언맨, 스파이더 맨 등 상설 전시실에는 다양한 히어로를 찾는 재미가 있어요. 히어로들은 각기 다른 재질로 조립되거나 모형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둘러보다 보면 ‘세상에 이렇게나 많은 장난감이 있다니’ 하고 감탄하게 됩니다. 평소 키덜트족을 자처하는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피규어 뮤지엄 W에 오면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라인프렌즈 스토어

 

신사동 가로수길을 걷다 보면 길게 늘어져 있는 줄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바로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들어가기 위한 줄이랍니다. 특이한 편집숍, 명품 브랜드를 제치고 가로수길에 가장 핫한 곳으로 떠오른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귀여운 캐릭터와 상품들로 키덜트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한국에 관광 오는 관광객들에게도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빠질 수 없는 관광코스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와
라인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있는데요. 1층에는 팬시, 학용품, 인형 등 다양한 소품들을 구매할 수 있고 2층에는 패션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만날 수 있어요.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라인은 새로운 상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오래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라인프렌즈 스토어의 철학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주방 용품들은 오래 쓸 수 있는 견고함과 세련된 디자인을 돋보였어요.

 

 


먹는 것도 사랑스럽게
귀여운 라인 카페

 

자, 열심히 구경했다면 이제 잠깐의 여유가 필요하겠죠? 라인프렌즈 스토어 지하로 내려오면 귀여운 라인 캐릭터들이 다시 한 번 맞아주는데요. 이번에는 귀여운 빵과 케이크로 변신해있습니다.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귀여운 모습인데 맛 또한 달콤해서 라인스토어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브라운&프렌즈 마카롱은 서두르지 않으면 맛 조차 볼 수 없다고 하니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카페에 꼭 들러서 사랑스러운 마카롱을 맛보세요. 다양한 아이템과 가격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마땅한 선물이 생각나지 않을 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피규어 뮤지엄과 라인프렌즈 스토어! 어떠셨나요? 키덜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 같은 사랑스러운 캐릭터 열전으로 동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번 주말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키덜트 데이트로 더 행복해지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